화순 교육! 미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다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 교육! 미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류남규)은 10월 10일부터 10월 14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방한한 중국 절강성 가흥시 교육문화체육국 교육대표단(단장 商建中)을 비롯한 교육관계자와 초․중학생으로 구성된 25명의 교육대표단을 맞이하여 다양한 교류행사로 양국간 우의를 돈독히 하였다.

양국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라도호텔에서 거행한 환영식에서 류남규 교육장은 󰡒멀리서 찾아온 반가운 친구를 대하듯 세계적 안목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등 교류의 중요성을 역설하였고 화순초등학교 관악대의 축하 연주 속에 양 기관 간 선물을 교환하였다.

이어 교육지원청과 자매결연 학교(화순초, 화순만연초, 화순중)를 방문하여 학교 교육과정 운영 등 교육 현장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화순초에서 열린 스포츠 댄스, 가야금 병창, 관악부 연주 특기 적성 프로그램을 참관하기도 하였는데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워 하였다.

한편 15명의 중국 초․중학생은 숙식을 비롯한 일상생활, 그리고 학교수업에 서 결연학생과 함께하는 홈스테이로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우정을 돈독히 나누면서 이번 교류를 계기로 이메일을 주고 받는 등 교류를 계속 이어가기로 약속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중국 가흥시 교육문화체육국 상건중(商建中) 단장은 󰡒화순교육지원청과 교류 학교에서 교육과 문화, 학생 활동, 특기적성 교육 등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을 감사히 여기며, 앞으로 중국과 한국의 돈독한 우의를 다지는 계기로 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