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은 16일 홍이식 군수의 취임 1주년을 맞이하여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군수를 비롯한 전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항에 대하여 그동안의 추진실적 및 계획, 추진상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책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여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개최한 것으로 공약의 철저한 이행은 물론 차질 없는 군정 수행을 하기 위함이다.
지난해 4월 27일 재선거를 통해 당선된 홍이식 군수의 민선5기 공약 사항은 9개 분야 129개 단위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모든 부서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추진한 결과 ▲마을경로당 공동급식 지원 ▲신생아 양육지원금 확대 지원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 ▲노인 일자리 확대 ▲소상공인 이자지원 확대 ▲광주~화순 야간셔틀버스 운행 ▲공무원 후생복지 확대 등 46개 사업이 완료 되었다.
또 동면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 농어촌 뉴타운 조성사업, 벌고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도암 우치~청풍 차리간 도로 개설공사 등 60개 사업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장애인 복지회관 건립 등 추진이 다소 부진한 일부 사업들은 국비 확보, 사전 행정절차 이행 등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화순군은 앞으로도 민선5기 공약사항 이행실태를 분기별로 점검함은 물론 추진상황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공약의 성실한 이행으로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복지화순’을 앞당길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