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장성읍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선진지 견학차 화순읍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간담회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방안, 시설현황, 위원회 활동사항 등 주민자치 운영 전반 사항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병두 화순읍장은 “화순읍 주민자치센터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낸 최영탁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행정과 서로 소통해 나가면서 살기좋은 화순읍 만들기에 힘을 합쳐 나가자”고 말했다.
최영탁 화순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장성읍과 화순읍이 이번 기회를 통해 돈독한 우애의 장을 만들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면서 “이번 방문을 통해 여러 가지 활동을 듣고 보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정모 장성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 주민자치위원회의 위치를 돌이켜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화순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노래교실, 요가, 난타교실, 다이어트댄스 등 11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주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강좌로 상시 수강생 모집(☎ 061-379- 5156)중에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