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주소 사용 생활화 합시다”
검색 입력폼
탑뉴스

“도로명주소 사용 생활화 합시다”


화순군, 실생활 조기정착 유도 홍보캠페인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지난 19일 제4회 화순읍민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설치, 새 주소에 대한 읍민의 자연스러운 관심 유발과 이해를 도와 실생활에 도로명주소 사용을 생활화하고 조기 정착을 유도하기 위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홍보책자, 물티슈 등 생활용품을 제작배부하면서 도로명주소 사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도로명주소는 2011년 7월 29일 전국 일제동시 고시되어 법정주소로 확정되었으며, 그동안 공공기관에서 비치 관리하고 있는 주민등록 등 7대 핵심공적 장부 등 주소전환 관리대상 공부 1,095종에 대해서 기존 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주소전환을 차질 없이 추진하였다.

도로명주소란 도로에 이름을 짓고 건물에는 순차적으로 번호를 지정하는 도로명과 건물번호로 표기하는 새로운 주소로써, 우체국택배 등 배달서비스에 응급, 화재범죄 신고 시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면 정확한 위치가 전달되어 각종 재난재해 등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2013년 12월 31까지는 지번주소도 공법관계에 있어서의 주소로서 효력이 있으나 2014년 1월 1일부터는 전면 도로명주소만 사용하게 된다.

군은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각종 행사 및 다양한 계층을 상대로 한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