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은 지난 1회추경 예산으로 확보된 주민숙원사업에 대하여 사업의 조기발주 및 예산절감을 위해 21일부터 6월 1일까지(9일간) 자체 설계도서 작성을 위한 합동집무를 실시한다.
금번 실시할 주민숙원사업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지역간 균형개발로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연두순시, 반복민원, 각 읍면별 숙원사업 등을 해결하기 위해 26억1,500만원을 확보하였다.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도로유지관리 사업이 총 9건 420백만원, 소규모 농업기반정비사업이 49건 1,166백만원, 농촌마을담당 주민숙원사업이 28건 794백만원, 하천긴급정비사업이 11건 235백만원이다.
군은 경제적이고 현지여건에 부합된 최적의 설계도서 작성을 위해 읍면 시설직 공무원으로 하여금 자체 설계도서 작성을 위한 합동집무를 실시하며, 합동집무를 통해 실시설계에 소요되는 120백만원의 예산 절감은 물론 사업의 조기시행에 따른 지방행정 조기집행 및 내수경기 진작, 일자리 창출 기여에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체 설계도서 작성 합동집무를 통해 읍면 시설직 공무원들의 설계도서 작성능력 향상 및 정보 공유에 따른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최적의 설계도서 작성이 기대된다”라며, “공사 착공 시에는 사업장별로 보조 및 명예감독관을 위촉하여 효율적이고 원활한 공사추진 및 부실시공을 예방하는 등 공사 지도감독에도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