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류남규) Wee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신청서(학교) 및 전화를 통해 7월 20일까지 접수된 사례만 100여건에 달했다.
준비된 프로그램으로는 주의집중이 어렵고, 감정 조절이 힘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호흡을 병행한 ▲긍정적 정서코칭 프로그램, 방학동안 가정으로 방문하여 심리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홈케어 상담 서비스,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에 해안 객관적 이해를 돕는 ▲심리검사로 알아보는 나, 놀이를 통해 자기 안에 일어난 감정의 역동을 적절히 해소시키고 정서적 안정감을 얻는 ▲놀이로 이해하는 우리 아이, 집단 미술활동을 통해 공감적 지지법과 효과적인 자기표현법을 습득하는 ▲일곱 빛깔 무지개 미술치료, 공부에 대한 내적동기 향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는 ▲드림스터디 학습 코칭 이 있었으며, 가장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는 신청자의 폭주로 조기 (선착순)마감 되었다.
36건이라는 가장 많은 신청건수를 보여준 놀이치료의 경우, 화순 Wee센터에는 다양한 피규어와 보드게임이 갖추어진 별도의 놀이치료실 있고, 전문교육으로 학위를 소지한 선생님들이 있어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화순Wee센터는 앞으로도 방학 때마다 유용한 상담서비스를 준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http://www.hsed.or.kr/)와 Wee센터 대표전화 370-7191로 확인 할 수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