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하고 풍요로운 추석 연휴 되세요”
검색 입력폼
탑뉴스

“넉넉하고 풍요로운 추석 연휴 되세요”

홍이식 군수, 추석 한가위 군민께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화순군수 홍이식 입니다.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군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한 해 동안 농민들께서 땀 흘린 보람으로 온 들녘이 황금색으로 물들어 우리들의 마음도 풍성하게 합니다.

우리 군은 지난번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한 ‘볼라벤’과 ‘덴빈’ 그리고 ‘산바’ 등 연이은 태풍으로 우리 지역 곳곳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공공시설물은 물론이고 힘들게 농사를 지어 수확기를 앞두고 농작물들이 태풍으로 쓰러지고 낙과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어 시름에 빠져 의욕을 상실한 농민들을 볼 때 그저 안타까운 마음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각 유관기관 및 사회․봉사단체 그리고 7백여 전 공직자가 휴일도 반납해 가면서 태풍으로 부서진 하우스 비닐 및 구조물제거, 낙과 줍기 등 헌신적인 희생이 있었기에 조속히 응급 복구를 마무리 할 수 있었고, 일손이 부족해 시름에 잠겨있는 우리 농민들에게 재기의 희망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7만 화순 군민 모두가 하나 됨을 느꼈습니다.

특히 군‧관‧민이 합심 노력한 결과 지난 9월 13일 우리 군이 특별 재난지역으로 지정되어 항구 복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 화순군은 군민 화합을 바탕으로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화순을 만들어 가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민심통합을 위해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군정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높여 나가 화합과 소통의 공감대를 형성해 가고 있으며 소외 계층 없는 복지 화순 1번지를 조성키 위하여 희망복지 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맞춤형 복지정책을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거주 젊은 인력 유치로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농촌을 만들어 가고자 조성된 농어촌 뉴타운은 9월 현재 분양률이 86%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우리 화순군을 대표하는 귀농 일번지로 농촌 지역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정 자연환경을 활용한 전원주택단지와 문화공간도 조성해 명품도시로 화려하게 변신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군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생물 의약 및 하이테크 관련 기업을 투자 유치하고, 화순 생물 의약 산업단지 조성 마무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스포츠․ 관광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니움 문화 스포츠센터, 군민 종합 문화 센터 개관 등 관내에 완벽하게 구축된 스포츠 인프라와 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객 연 300만명 유치로 관광화순의 이미지를 한층 높여나갈 것입니다.

참고로 내년 5월경에는 화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이용한 ‘힐링 푸드’라는 테마로 지역 개발형 축제를 우리 화순군에서 개최하게 됩니다. 군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잘사는 복지 화순,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로 서민이 행복한 고장,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풍요로운 화순 건설을 이루어 가기 위해 군민 대통합으로 소통과 화합을 이루어 화순 발전을 이끌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지금과 같이 군민 여러분들의 화순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열정을 보내 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고향을 방문하신 향우회원 여러분께서도 고향 발전에 더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즐겁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9월 한가위

화 순 군 수 홍 이 식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