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이서면에서는 지난 26일 이서면사무소광장에서 면민화합을 위한 제24회 이서 면민의 날 및 경로의 달 노인위안잔치가 이서면 번영회 주관으로 관내주민, 출향인사, 초청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홍이식 화순군수, 박광재 화순군의회의장, 양경수 도의원, 문행주 의원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향우회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식전행사로 진행된 이서풍물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스포츠댄스, 초청가수 공연 등을 비롯하여 중식과 다과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실시하였다.
홍이식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장에 가득모인 주민들이 흥겹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면민의 날 및 경로의 달 노인위안잔치가 열리는 것을 계기로 면민이 더욱 화합하고 행복한 날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서면은 물염정과 무등산 등이 있어 살기좋은 고장이므로 주민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아끼며 이웃끼리 상부상조하는 미덕을 지니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구동우 면장은 환영사를 통해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한다면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복지화순” 이라는 군정 방침대로 희망찬 미래가 꼭 약속되리라 믿는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행사를 통하여 이서면민들은 단합된 힘을 과시함으로써 이서면민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하였다는 평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