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보건소, 화순장학금 150만원 기탁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 보건소, 화순장학금 150만원 기탁

통합의학박람회 보건홍보관 시상금‧체험수익금 전액



화순군 보건소는 27일 (재)화순장학회(이사장 홍이식 군수)를 방문해 장학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지난 10월 24~30일 7일간 전남 장흥군 관산읍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에 참가하여 한방 유통의 허브 화순군 보건홍보관을 운영한 체험 수익금 및 시상금으로 마련됐다.

홍보관 운영은 화순군 대표축제로 선정된 2013년 화순군 힐링푸드 페스티벌 홍보 투시도, 내몸애(愛) 조은(助誾) 한의약 사랑을 주제로 한 한의약 양생법, 체질에 따른 건강관리법 등을 알리고, 십전대보환, 총명환 만들기 체험 및 한약차 시음 및 다트 게임을 이용하여 우리 약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였다.

또한 도내 22개 시․군 보건홍보관 운영 평가에서는 지난해에 우수기관 표창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지난해 120만원, 올 150만원 등 2년 연속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기탁금을 전달 받은 홍이식 (재)화순장학회 이사장은 “화순군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소에서 열정과 사명감을 갖고 화순군의 위상을 드높인 최우수기관 수상에 대하여 다시 한번 치하한다”면서 “보건홍보관 체험 수익금 및 시상금 전액을 기탁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도 살맛나는 화순군, 장수도시 화순군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