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 도하훈련 모습 |
화순교육청(교육장 성길모) Wee센터에서는 중학생 대상 특별프로그램 캠프인‘꿈과 희망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장성 SKY수련원에서 관내 중학생 27명이 참가한 가운데 12월 21일~23일까지 2박 3일간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의 목적은 부정적사고와 소극적인 행동양식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양식으로 전환시키며, 이기적이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을 체험 훈련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기르고 희생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첫째날은 군복으로 갈아입고 입소식을 치른 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2박3일간의 각오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진데 이어, 오후에는 팀워크를 강화하고 흐트러진 마음을 다잡아 기본체력을 강화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하였다. 둘째 날은 ‘나는 할 수 있다’를 외치며 세줄 도하훈련과 담력을 기르기 위한 암벽 레펠을 하였다. 오후에는 팀웍을 기르고 강인한 정신력을 기르기 위한 IBS(고무보트)훈련을 하였는데 추운날씨임에도 학생들 모두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저녁에는 신나는 레크레이션활동으로 숨겨져 있던 장기를 마음껏 뽐내며 즐거운 시간과 함께 캠프 마무리를 하였다.
마지막 날은 2박 3일간의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학교나 가정에서도 이번 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지낸다는 다짐으로 모든 활동을 마쳤다.
돌아가는 버스 안 학생들은 모두 밝아 표정으로 ‘새로운 마음가짐과 정신력을 얻어가는 기분’이라고 하였으며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 후배들에게 소개시켜 주고 싶은 캠프’ 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화순교육청 Wee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지역의 학생,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고 행복한 가정, 즐거운 학교 만들기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