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청(교육장 성길모)은 3월 8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 특수학급 담당 교사,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교사 19명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큰 꿈을 키워주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질 높은 특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협의가 이루어 졌다.
첫째로 2010학년도 특수교육운영계획 전달 및 개별화교육계획 작성에 대해 안내하였고, 둘째로 2010학년도 특수교육 관련 행사(체험학습 및 체육대회)에 대한 협의를 하였다. 셋째로 치료교육대상학생의 선정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치료교육 서비스가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였고, 넷째로 전환·진료교육 운영의 확대로 제과·제빵실 운영을 논의 하였다.
이외의 안건으로는 방과 후 교육활동, 진단·평가, 통합교육, 교재·교구 대여의 효율적인 운영방법에 관해 논의를 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양연옥 교육과장은 “교사와 학생과의 연결고리를 더욱 단단히 하여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게 우선이다. 2010학년에도 적절한 특수교육 지원 강화를 위하여 선생님들의 협조와 사랑 부탁합니다.” 라고 하면서 생동감 넘치는 특수교육의 장을 만들어 줄 것을 부탁 하였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