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WORLD ECO EXPO' 개최
검색 입력폼
탑뉴스

‘2015 WORLD ECO EXPO' 개최

주승용, “체류형 생태관광 선도, 녹색일자리와 관광수익 창출”


강한 전남을 기치로 전남지사에 출마한 주승용 의원(여수 을)은 29일 “전남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생태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 자원을 살리는 ‘에코 프로젝트’ (ECO PROJECT)를 추진하겠다”면서 “생태인프라를 구축한 다음 2015년엔 ‘월드 에코 엑스포(WORLD ECO EXPO)’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에코 프로젝트는 전남 일원에 연구와 교육을 하는 생태교육기관과 학과 설립, 숲․갯벌․염전․곤충․야생화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생태체험학습장 설립, 다산 유배길․지리산 둘레길․청자재현길․남도갯길 등 관광프로그램 개발, 전남의 발효식품과 염장식품 판매, 천연염색․한지공예․남도민요 등 생태문화예술 진흥을 통하여 전남이 생태적으로도 건강한 도시임을 세계에 알리고 이를 체류형관광으로 상품화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주 의원은 “에코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이탈리아의 국제슬로시티연맹이 자격을 부여하는 슬로시티의 사례처럼 전남도가 에코 시티(ECO CITY)의 표준을 제시하고, 세계 생태도시에 에코 시티 자격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된 생태 인프라를 활용하여 오는 2015년에는 ‘2015 에코 월드 엑스포’개최하여 전남의 친환경 선진 도시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에코 프로젝트는 세계적 관광추세인 체험형 생태관광의 모델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면서 “생태적 일자리 창출과 관광수익 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