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교육/문화

온라인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화순군, 9월 9일까지 접수...총 3개 과정 운영

화순군이 온라인 평생학습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 대면 강좌의 재개 여부가 불투명해지자 외부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 강좌로 전환하기로 했다.

교육은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가죽공예전문가 ▲기초생활영어 총 3개 과정이다. 각 과정은 취업, 창업 및 후학을 위한 재능기부를 목표로 직업역량 강화와 전문자격 취득에 중점을 둔다. 9월 9일까지 신청받고 9월 15일부터 개강하며 접수순으로 선발한다.

강좌는 과제물 제출, 질문, 보수교육 등 전 과정에 실시간 화상플랫폼과 수강생 커뮤니티 등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다. 따라서 강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및 와이파이(wi-fi)가 가능한 환경과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중 1가지 이상의 기기가 있어야 한다.

또한, 실습이 필요한 강좌는 사전에 실습 재료 키트를 지급하고 수료 후 학습자의 성과물을 온라인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스마트하고 안전한 언택트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이 공존하는 블렌디드 교육 방법을 확대해 군민들이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화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총무과 평생교육팀(☎061-379-3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국 기자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