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청은 지난 4월 30일 동면초등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님들과 운영위원 260명을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 평가 교장공모제 및 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하여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도록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성길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함께하는 교육 행복한 변화’를 위하여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를 강조하며 학부모 모두가 화순교육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학부모용 교원능력개발평가의 홍보동영상 시청과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장공모제에 관한 학부모나 운영위원 역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 강의를 통해 이명현 해남현산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양연옥 교육과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관리자의 학교 경영능력 및 교사의 학습 및 생활지도에 대한 전문성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근거한 전문성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학교 교육의 질 향상 및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기 위한 제도이며,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하였다. 특히 학부모의 소중한 의견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하고 선생님의 전문성을 계발하는 첫걸음임을 설득력 있게 강의하였다.
이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님과 운영위원들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교장공모제에 관해 여러 가지 참여방법과 역할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어 매우 의미있는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