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푸드카빙·보리쌀집장·가양주제조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당 20명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가장 먼저 개강하는 농산물을 이용한 푸드카빙 반은 7월 9일부터 8월6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푸드카빙이란 음식을 돋보이게 하는 기술로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완성된 요리와 함께 접시에 담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과정은 7월 12일부터 7월 15일까지 열리는 보리쌀집장 반이다. 전통장류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이다.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는 가양주제조 반 교육이 진행된다. 전통주에 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과정당 3~5회 진행되는 이번 향토음식학교의 교육비는 무료이고, 수강생이 재료비는 부담한다.
화순에 거주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능주면 학포로 2275, 2층)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신청서 양식과 교육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생활자원팀(☎061-379-5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삶에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채로운 내용으로 교육을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이 향토음식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