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읍 전체를 도시공원으로”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읍 전체를 도시공원으로”

전완준 후보 ‘그린시티’ 공약 발표


전완준 화순군수 후보(기호8번)가 “화순읍 전체를 그린시티로 조성하겠다”며 “화순읍을 5개 블록으로 나누어 지역여건에 맞는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후보는 ‘지역생활여건 전국 군 단위 1위 화순’ 명성을 이어갈 화순읍 장기 발전 계획이 담긴 공약을 29일 발표했다.

▲A블럭(군청 주변)은 전신주 지중화, 자전거 전용도로 건설, 그린주차장 조성 ▲B블럭(남산공원)은 화순전통시장과 화순읍사무소 주변의 녹지환경 개선 ▲C블럭(화순역 인근)은 저탄소 녹색마을과 인공습지 조성 ▲D블럭(광덕지구)은 주거 밀집지역에 공원 조성 ▲E블럭(만연산 주변)은 태양광과 지열을 활용한 신재생 에너지 생산지구로 기지화 한다는 것.


전 후보가 큰 관심을 갖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바로 ▲행정안전부=도시 숲·녹색길 조성, 도농복합형 저탄소 녹색마을 시범사업 ▲문화체육부=스토리가 있는 문화생태 탐방로 구축 ▲농림수산식품부=산촌형 저탄소 녹색마을 조성 ▲국토해양부=지방하천 정비사업 등이다.

전 후보는 “만연산과 화순천 사이에 위치한 화순읍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도시 전체를 공원화할 수 있다”며 “중앙정부에 제출한 신규사업들이 반영되도록 반드시 국비 3,000억원 이상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만연산 헬스케어 체험장, 만연천 복원, 하니움과 인공폭포 주변 등 도심 속 공원화 사업이 완료되면 화순읍은 세계적 공원 도시로 탈바꿈한다”고 말한 전 후보는 “화순읍 전체가 거대한 도시 공원으로 변모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