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상황실 운영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상황실 운영

산불진화대원 집중 배치...가을철 산불감시 강화, 산불 예방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상황실을 운영하며 본격적인 산불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상황실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로 화순군청 산림산업과와 읍면 산업팀에서 운영하며 기후 여건에 따른 산불재난 위기 경보 발령에 따라 관심, 주의, 경계, 심각 4단계로 구분해 탄력적으로 근무반을 편성, 운영한다.



진화대원은 재정지원일자리인 일모아시스템과 연계해 ▲고액 자산가 ▲중위소득 70% 이상자 ▲공적연금 수령자 등을 제외하고 1차 대상자를 선정하고 15㎏ 등짐펌프 메고 1.2㎞ 걷기 등 2차 직무수행 검정을 통해 지난 10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8명을 선발했다.



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연접지 100m 이내에서 논․밭두렁 소각 안 하기 ▲농업부산물, 기타 생활쓰레기 등 소각 안 하기 ▲입산통제구역 출입 금지 등을 당부했다.



산림 연접지에서 고춧대, 폐비닐 등 농산 부산물을 소각하는 등 산림보호법 위반 시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등 엄중 처벌되므로 사소한 농산 부산물 소각행위를 금지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단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 모두가 감시자가 되어 산불 예방에 협조해 주시고 소각행위를 발견하면 군청과 읍면 상황실로 연락해 달라”며 “평년보다 적은 강우량과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굉장히 높은 실정이므로 산불 예방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