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정훈 국회의원(전남 나주·화순)은 2022년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나주 1건, 화순 2건 등 총 3건이 선정돼, 16.7억원에 달하는 국고가 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구체적으로 나주중앙초 7억 4,100만원, 화순만연초 5억 5,400만원, 화순고 3억 8,100만원을 확보했다.
❍ 나주중앙초등학교의 경우, 출입문 노후화가 심해서 탈락이 잦아 학생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큰 상황이다. 이에 노후화된 창호를 교체해 학생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냉난방에 효율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 화순만연초등학교의 경우, 본관 교실 및 복도가 노후화 되어 벗겨지고 누수 흔적 등으로 오염이 있어 교육환경이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바닥보수를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 화순고등학교의 경우, 본관동 및 교과동 화장실 바닥 누수로 시설물 노후 및 부식이 심한 상황이다. 이에 노후한 화장실을 보수하여 교육위생환경을 개선하고 학생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 신정훈 의원은 “이번 국비 확보로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