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계묘년 새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 계묘년 새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방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재정집행상황 상시점검 체계 구축...매월 신속집행 실적보고회 개최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2023년 계묘년 새해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 민선8기 군정목표 달성을 위한 시책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고물가·고금리, 각종 경기불황 지표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 경기침체 요인이 상당한 만큼, SOC‧일자리 등을 중심으로 하는 지방재정의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예산운용의 효율성까지 함께 견인하겠다는 전략이다.

화순군의 신속집행 추진계획은 긴급입찰, 선금집행 활성화(~70%),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예산 성립 전 사용 한시적 운영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 지침을 활용해 2023년 본예산 기준으로 상반기 80% 이상 발주, 60% 이상 집행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군은 대규모 시설공사 등 주요사업을 중심 대상으로 업무를 추진하면서 예산 사용의 효율성을 고려해 재정집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는 상시점검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부서장으로 구성된 신속집행 추진단은 팀별·부서별 목표액을 설정해 매월 신속집행 실적보고회 개최 및 집행상황을 상시 모니터링 한다.

집행실적 부진 부서를 대상으로는 수시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현장방문을 실시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난관을 극복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화순군 관계자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예산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