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임지락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순1)은 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지방 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코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임지락 의원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도내 안전 증진과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 수행에 솔선수범했고, ‘전라남도 무료 개방주차장 지원 조례’, ‘전라남도 자동차 관리사업의 등록 기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전라남도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조례’ 등을 대표발의해 정책적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건설산업 선진화 방안 연구회’ 대표의원으로 건설산업의 효율적 운영과 제도개선 등 건설산업 선진화 연구를 통해 전라남도 건설산업 발전에 노력함과 더불어, 5분 발언과 도정질의를 통하여 전남의 전세사기 피해방지와 화순 백신산업특구의 발전방향을 제시 등 다방면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도민을 대변해 의정활동을 해 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감사함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더욱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순출신으로 초선인 임지락 의원은 제5·6대 화순군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라남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 운영위원회 위원, 민생경제살리기특별위원회 위원, 건설산업 선진화 방안 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