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7일 구복규 화순군수가 220인의 나눔 리더 릴레이 캠페인 기간 중 화순지역 나눔 리더에 1호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나눔 리더는 지역사회의 개인 모금 활성화를 위해 2017년을 시작으로 1년 내 100만 원 이상 일시·약정한 개인 기부자를 모으기 위한 전남공동모금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7개월간 나눔으로 전남을 이끄는 ‘220인의 나눔 리더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중 모금된 성금은 전남도 내 사회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나눔 리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따뜻한 나눔이 주변에 널리 퍼져 기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화순군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나눔 리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구복규 화순군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군수님의 선행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화순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의 발판이자 나눔의 영향력이 널리 퍼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역의 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복지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민관협력체의 구심점이 되어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연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