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관계자. 운영위원회 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탑뉴스

학교 관계자. 운영위원회 연수 실시

교육청 주관 운영위원회 역할과 자녀 교육의 방향제시

전라남도화순교육청(성길모 교육장)은 지난 6월 4일 화순제일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초, 중, 고등학교 운영위원, 학교장, 행정실장 등 314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금학년도에 새로이 선출된 운영위원들이 학교운영위원회를 바로 알고, 운영위원의 직무수행능력 향상 및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연수로써「학교운영위원의 권한과 의무」,「성공적인 학운위의 특징」에 관하여 이해하기 쉽게 영상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성길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실 있는 학교운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이 중요하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학교 운영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화순교육의 미래는 올바른 자녀교육에 달려있는 만큼 이를 위해 교육청․ 학교․ 가정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고, 학교교육 못지않게 가정교육 또한 중요하다며 항상 남을 배려하는 실력 있는 아름다운 학생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내 자녀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일환으로 관내 3개 고등학교(화순고, 화순실고, 이양고)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하여 유능한 인재들의 우리군 유치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되자고 역설하여 운영위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초청강사인 화순실업고등학교 김기윤 교장은「예절과 자녀교육」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통해 요즈음 학생과 선생님간의 불신에 따른 불미스런 행위들이 심히 우려되는 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녀들이 선생님을 공경하고 선생님은 학생을 사랑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예절의 기본인 공수인사를 더욱 승화시켜 자녀들이 바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