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화순지사 "리더양성 주민 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농어촌공사 화순지사 "리더양성 주민 워크숍 개최“

운주권역 농 특산물 가공 식품화 와 권역 정보화 촉진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지사장 이영대)는 오는 2009년 7월 20일 (월) 오후 2시부터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 영산홀에서 농특산물 가공식품화와 권역 정보화를 촉진하기 위한 주민 워크숍을 가진다. 본 워크숍은 동신대학교 산학 협력단이 주관하고 운주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추진위원, 지역주민, 화순군청 및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 관계자, 농 식품개발 및 농촌 정보화 관련 외부전문가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워크숍은 조진상 동신대 도시․관광계획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구례군의 대표적인 농 식품회사인 (주) 도울의 강덕원 대표이사가 “운주권역 농 특산물의 가공 식품화 방안”에 관해 산하기관인 식품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관계자들의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동신대 디지털 콘텐츠 협동연구센터의 양용대․김대권 연구원이 “운주권역 브랜드 및 홈페이지 개발과 향후 활용 방안”에 관해 주제 발표를 하고 이어서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문병용 운주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추진위원장은 “운주권역의 마을 리더들이 마을 현안에 대해 함께 학습하고 토론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의사결정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나아가서 마을의 발전 방향을 전문가들과 함께 모색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개최 의의를 밝히고 있다.
운주권역 및 농 특산물을 브랜드화하고 홈페이지 개발을 통해 권역을 널리 알리고 운주권역 농 특산물중 특히 옥수수 가공식품을 상품화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함으로써 주민소득을 증대시키고 주민참여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상호학습과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