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원거리마을 종합이동민원실 운영 확대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 원거리마을 종합이동민원실 운영 확대

주민 편의 위한 현장민원행정 ‘큰 호응’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토지관련 민원이 예상되는 교통이 불편한 원거리마을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토지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코자 지난해 상반기(6월 20~24일), 하반기(12월 19~23일) 2회 10일간 원거리마을 토지종합이동민원실을 운영하였다.

화순군(종합민원과:과장 임영택)은 토지종합이동민원실운영을 하면서 지적담당 및 토지관련업무담당 공무원, 대한지적공사화순출장소, 법무사 등 합동민원처리반을 편성하여 도곡면을 시작으로 화순읍, 동복면, 한천면, 이서면, 춘양면, 이양면, 동면 8면 13마을을 순회하면서 토지행정 민원접수․처리 및 상담을 해줌으로써 원거리마을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원거리마을 토지종합이동민원실 운영결과 공공용지 편입토지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53건 429필 민원을 접수․처리하였고, 토지관련 민원, 측량, 등기, 법률 등 87건의 민원을 상담 해줌으로써 지역민의 피부에 닿는 현장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몸소 봉사행정을 실천하였다.

군은 원거리마을 지역주민의 큰 호응으로 앞으로도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교통이 불편한 원거리마을을 대상으로 매년 분기별로 토지, 인․허가, 보건, 측량, 법률상담 등 종합이동민원실 운영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