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잠정햇살마을 농어촌뉴타운 본격 입주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 잠정햇살마을 농어촌뉴타운 본격 입주



화순군은 농촌지역에서 보기 드문 명품 주거단지의 특성을 반영하여 추진 중인 잠정햇살마을 농어촌뉴타운에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잠정햇살마을 농어촌뉴타운 조성사업은 능주면 잠정리 33번지 일원 17만9,540㎡ 부지에 전통의 미와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한옥 50세대와 선진국의 주택양식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타운하우스 150세대 등 현대와 전통이 어우러진 총 200세대의 주택을 조성하여 귀농인과 관내농업인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농어촌뉴타운 조성사업은 도시거주 젊은 인력을 농어촌으로 유치하여 농어업의 핵심주체로 육성함으로써 농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살 맛 나는 농촌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잠정햇살마을 뉴타운의 입주신청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인 자로 현재 일정규모 이상의 영농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영농을 계획 중인 사람이어야 한다.

화순 잠정햇살마을 농어촌뉴타운은 능주면사무소 소재지에 있어 교통, 문화, 상업시설 등 제반정주여건이 양호하고, 화순읍에서 10㎞ 이내이며, 호남고속도로 동광주IC까지 26㎞ 거리에 있으며, 광주~화순간 운행하는 시내버스 종점도 100m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원활한 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또, 쾌적한 전원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에다 의료․서비스도 잘 갖춰져 있다. 명문고인 능주고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 화순전남대병원 등 종합병원 4곳이 10㎞ 안팎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순군은 잠정햇살마을 농어촌뉴타운이 들어섬에 따라 목사골 능주의 영광 재현에 앞장서고 더불어 인구 유입 등으로 능주면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타운하우스는 150세대 임대계약완료 되었고, 현재 미분양 한옥 20여세대에 대하여 선착순 입주자 모집 중에 있으며, 단지내 커뮤니티센터 내에 분양사무실
(☎061/379-3667~8)을 운영중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