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힐링푸드축제 자원봉사 발대식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힐링푸드축제 자원봉사 발대식

“성공적 대회개최,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다짐



화순군은 2013 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27일 D-50일 성공기원 자원봉사 발대식을 하니움 적벽실에서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성공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가졌다.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될 힐링푸드페스티벌은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이라는 슬로건 아래 5개 분야 68개 단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월 18일부터 한달 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한 결과 1,250명의 자원봉사자가 모집되었다.

이날 발대식은 화순문화예술단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대표선서 및 구호제창이 있었고, 문화관광과장의 힐링푸드축제 설명이 있었으며 이성태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의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기본교육이 있었다.

김연태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힐링푸드 축제기간동안 만나는 분들이 바로 친부모이고 형제자매라고 생각하시면서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원봉사자 대표선서를 한 윤영민 사랑나눔봉사단장은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 첫회를 맞이하여 자원봉사자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전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해 홍보하고 앞장서 나가겠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짐을 밝혔다.

군은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5일 오후 2시 하니움 만연홀에서 실무교육이 한번 더 있을 예정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