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운영…도‧농간 교류 활성화
검색 입력폼
탑뉴스

주말농장 운영…도‧농간 교류 활성화

화순군, 고인돌유적지 인근 농촌체험 텃밭 조성



화순군은 주 5일 근무제 및 수업제로 늘어나는 여가수요를 충족하고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현장 학습장을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의 증대는 물론 도‧농간의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주말농장을 조성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장 조성 장소는 도곡면 효산리 고인돌유적지 인근에 5,000㎡를 조성하여 가족당 희망에 따라 약 33㎡ 규모로 텃밭을 분양할 계획이며 모집대상은 200가족이고 분양가는 약 33㎡에 2만원이다.

신청자격은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를 기준으로 하되 다만 군민인 경우는 비농업인이어야 하며 가족과 자녀를 동반하여 농촌체험을 원하는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농장은 인근에 있는 도곡면 ‘모산 녹색농촌체험마을’ 주관으로 운영하게 되며 농작물 재배 지도 및 그늘막 쉼터설치 등 도움을 주게 된다.

특히 농장 인근에는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고인돌유적지와 도곡온천, 골프장, 운주사, 조광조선생 유배지 등 관광자원과 도곡온천 주변을 중심으로 남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많아 텃밭 가꾸기의 참여자들에게 화순군의 문화 탐방 및 관광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홍보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

희망자는 4월 15일부터 도곡면사무소(산업담당 양승호 ☏379-5073)로 연락하면 접수 및 문의가 가능하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