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감성·블랙푸드, 공연, 전시, 체험 등 오는 16-19일 4일간 열리는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은 타 지역 축제와는 차별화된 신선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관광객들을 위하여 힐링푸드를 비롯한 체질진단, 건강체험, 힐링가든, 힐링크래프트, 전문가 시연, 체험, 시식 등 몸과 마음에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있다.
특히 화순의 특산물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개발과 시연, 요리 체험, 시식 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축제기간인 5월 18일 오후 2시부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문화광장에서 ‘KBS 이정섭 요리쇼’를 진행했던 연예인 스타 셰프 이정섭씨, 19일에는 요리연구가이자 가수인 진미령씨가 직접 출연하여 요리시연을 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요리대회 국가대표 팀장 경력과 호텔조리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김헌철씨 등 유명 음식전문가 시연, 관광객 요리체험, 시식(120명) 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어 음식메니아와 관광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화제성 이벤트 행사로 5월 17일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사전 인터넷 예약을 받아 선정한 관광객 448명이 공설운동장 잔디밭에서 동시에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가장 긴 점심식사’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