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주), 전남도립대학교에 무상 기증
검색 입력폼
탑뉴스

기아자동차(주), 전남도립대학교에 무상 기증

‘K3’ 1대...... 산학협력 일환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구충곤)에 지역내 기업들의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면서 학생들이 보다 나은 여건에서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됐다.

기아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센터장 서장식)는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구충곤)에 교육 및 연구용 K3차량을 무상 기증했다.

지난 8월14일 오전11시 전남도립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구충곤 전남도립대학교총장, 산학협력단장, LINC사업단장, LINC사업 참여학과 교수와 서장식 기아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장, 운영팀장 등이 참석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지난해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 5년 장기추진 프로그램인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지역 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수행하여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아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와는 지난해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을 위한 협약을 맺고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기증받은 차량은 ‘K3’로 전남도립대학교 자동차과와 LINC참여 학과 학생들이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과 지식을 익히는데 활용하게 된다.

서장식 센터장은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에 선정돼 지역 기술 인재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전남도립대학교 학생들이 보다 나은 여건에서 기술과 지식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교육 및 연구용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