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 춘양면은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실시한 마을 정각좌담회를 많은 주민들의 참여 및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에 실시된 마을 정각좌담회는 여름철 농한기를 맞아 주민들에게 군정 시책 및 면정 주요 현안사항을 홍보하고 생활현장에서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로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주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마을주민들의 질문사항에 대한 속 시원한 답변으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대화의 장을 펼쳐 나갔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총 56건의 건의사항을 수렴하였으며 특히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서 건의자와 함께 면장 및 담당 공무원이 즉시 현장 출장을 통해 현황파악을 실시했다.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5건은 즉시 조치하였으며 나머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 건의할 것을 약속했다.
최옥경 춘양면장은 “이번 좌담회를 통해 신뢰받는 열린행정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면민 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번 정각좌담회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석하여 큰 호응을 보여줌으로써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2013년도 마을 정각좌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