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행정 정보공개 대폭확대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 행정 정보공개 대폭확대

공공정보 공유로 군민 알권리 보장 기여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정부 3.0 정책에 발맞춰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 공유하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펴 군민들의 생활편의 증대에 기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전 정보공개는 청구인의 정보공개청구가 없어도 공개할 수 있는 제도로 군민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예산투입에 관한 정보 등을 공개의 범위와 주기, 시기, 방법을 미리 정해 사전공표하고 있다.

화순군에 따르면 그동안 인구통계, 예산편성, 상수도 수질검사 등 7개 분야 34개 목록을 사전 공개해 왔으나 이달부터는 물품계약, 소상공인 지원, 공공보건관리 등 16개 분야 86개 목록을 사전에 공개하여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금까지 청구인이 신청한 정보에 한한 내용만을 공개해 왔으나 내년부터는 사전공개목록을 대폭 확대하여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순군의 정보공개 청구 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13년 현재까지 771건이 신청되어 공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군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 등의 평가자료 등도 공개하여 군민들이 좋은 환경의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알찬 정보공개를 통하여 군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이에 따른 군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갈 것을 강조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