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 남면은 11일 면 회의실에서 27개 기관사회단체장 회의를 갖고 상호 화합과 소통을 위하여 봉정산(남면 소재) 등산대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배남천 남면장은 지난 11월 주택 화재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위로와 격려를 해준 기관·사회단체와 관내 독거노인,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도록 위문품 전달한 생활안전협의회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앞으로도 우리 기관사회단체에서도 각 마을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가정을 주기적으로 방문 안부 살피기 등 먼저 솔선수범하여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자고 당부했다.
회의가 끝난 후 봉정산(남면 소재) 등산대회에서는 우리지역을 먼저 알고 가꾸어 후손들에게 물려주는 밑거름이 되자고 다짐했다.
이날 참석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임직원들은 추운날씨에도 우리지역에 있는 산에 와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지역을 알리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 역할을 해야 되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서로 간 이야기 꽃을 피우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남면 기관·사회단체 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육(등산)대회를 통하여 기관간 화합하고 소통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