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관광 문화유적지 ‘총망라’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 관광 문화유적지 ‘총망라’

여행길잡이 ‘두근두근 화순여행’ 책자 발간


화순군(군수 홍이식)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생활문화, 풍물, 문화유적, 역사인물, 추억의 간이역과 오일장 등을 재미있게 엮은 ‘두근두근 화순여행’ 책자가 화순군에서 발간되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에는 △시간이 빚은 보물, 빛나는 문화유산 △의로운 정신을 따라 △힐링의 공간, 휴양림과 옛길 △나무와 사람이 함께 있는 풍경, 휴(休) △자연과 조화로운 삶, 생태마을 △노래와 흥이 흐르는 마을 △예술의 향기 가득, 미술관 기행 △싸목싸목 간이역을 찾아 △인심 푸지고 오진 오일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근두근 화순여행’ 책자는 귀농인 등 화순군에서 새로운 삶의 터전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 화순을 찾는 관광객, 그리고 화순에 살면서도 내 고장을 새롭게 알고자 하는 모든 군민들에게 지역을 알리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을 받아 본 화순읍 거주 오모씨(32)는 “고향은 아니지만 신혼살림을 화순에서 하고 있다”면서 “화순을 아는데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아내와 함께 주말이면 이 책을 갖고 화순 여행을 떠나야겠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 책은 앞으로 각급 학교와 도서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나 터미널, 정거장, 미술관 등에 비치되어 화순군을 찾는 사람들에게 널리 읽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