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박용규)는 자연과 사람이 행복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숲에서 오감을 이용한 체험활동, 자연해설 등으로 구성된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유치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무등산 숲학교’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무돌뫼 방과후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직업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주니어레인저’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미래세대를 위하여 교육기부형태로 무료로 운영한다.
□ 또한, 알콜, 마약(약물), 니코틴 등의 각종 중독문제, 가정해체, 폭력, 학교생활의 부적응 등 정신건강의 문제를 갖고 있는 대상자와 국립공원의 자연속에서 활동을 통해 긍정적 마인드를 함양하고 정신적 치유, 소통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사회성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숲의 건강함이 주는 혜택을 누리며 체계적인 생태교육이 가능하도록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월별 지속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1회성 당일형 참여도 가능토록 운영한다.
□ 지속참여형 프로그램 접수기간은 2월20일부터 2월말까지이며 선정된 단체는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일회성 프로그램은 상시모집으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061-370-5735~7)로 하면 된다.
□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위중완 탐방시설과장은 “숲이 주는 건강함을 모두가 누리며 생태적 감수성을 갖춘 미래의 녹색성장 리더로 성장하도록 국립공원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