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대, 제14대 국회의원을 지낸 홍기훈 전 국회의원은 오는 7월 30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 나주, 화순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6월 24일 화순군의회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출마선언을 할 예정인 홍기훈 전 의원은 “이미 화순에서 2선의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전남대화순병원을 유치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는 등 많은 일을 했었고, 그러한 의정활동이 지금 화순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며 화순과 나주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출마를 결심했고, 지역주민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홍 전 의원은 “특히 나주와 화순은 지방선거의 후유증으로 지역주민들의 분열과 갈등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라며, 우선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나주, 화순의 균형발전으로 두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전 의원은 또 “이번 재보궐선거는 임기 2년의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선거라는 점에서 무엇보다 국회의 문화와 제도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선출되어야 지역발전을 위해 실질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며 “나주, 화순지역 주민들은 2선의 국회의원 경험과 지역주의 극복과 구태 정치 청산을 통한 개혁을 위해 기득권을 포기하고 어려운 길을 걸어 온 자신을 선택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한편, 제13대와 제14대 국회의원을 지낸 홍기훈 전 의원은 평생 인권변론과 민주화를 위해 헌신해 온 고 홍남순 변호사의 2남으로 지역 정통 야당인사들의 폭넓은 인지도와 지지세를 갖고 있다. 고 홍남순변호사는 5.18희생자위령탑건립추진위원장과 전남민주회복국민협의회를 주도적으로 결성한바 있다.
경 력: 제13대, 제14대국회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 선거관리위원장
민주당 지방자치특별위원회 위원장
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민주당 총선기획단 단장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대표
세계스카우트 의원연맹 한국대표
국민통합추진회의 기조위원장
민주복지평화포럼 기조위원장
민주헌정포럼 간사
공정과 평화를 실천하는 사람들 상임대표
장준하선생 암살의혹규명 국민대책위원회 상임공동대표
몽양여운형 기념사업회 이사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고문
(주) 이루넷 회장 역임
나주 동신대학교 석좌교수 역임
현)안중근기념사업회 이사
현)장준하기념사업회 운영위원
현)새정치시민연대 공동대표
현)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 집행위원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