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바이오메디컬 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 바이오메디컬 워크숍 개최

- HBMC 글로벌 도약 계기 마련



화순 바이오매디컬 워크숍이 ‘HBMC 글로벌 도약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7월 25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개최 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화순군에서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화순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화순 전남대학교병원이 주축이 되어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5회를 맞이했다.

워크숍에는 화순군,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전남생물의약연구원, 녹십자, 화순 KTR 헬스케어연구소 등 5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화순전남대병원을 중심으로 한 메디컬 클러스터와 백신과 생물의약산업의 인프라가 집적된 바이오 클러스터를 통해 의·생명복합도시 화순을 완성해 나가고, 여기에 백신 5대 강국 실현의 밑거름이 될 국가백신지원센터를 유치해 아시아 최고의 백신허브를 구축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 “연구원 여러분의 땀과 열정이 화순군을 더 행복하고 풍요롭게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Bio Medical Cluster) : 백신 등 생물의약분야의 R&D에서부터 제조까지와 의료시서비스분야(진단, 치료, 의료인력 양성)의 전주기 인프라 구축 사업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