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도심속 국화향연에 취해보세요”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에 취해보세요”

10월 29일~11월 9일까지 남산공원 일원



「2014 도심 속 국화 향연」이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12일간 화순 남산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화순 군화(郡花)인 들국화를 테마로 하는 이번 축제는 공식, 전시, 공연, 체험, 판매, 전시행사 등 6개 분야 30개 단위 행사로 열린다.

특히 지난해 남산공원과 고인돌공원으로 이원화된 축제를 올해는 행사장을 남산공원에 집중하고, 공연무대 설치 운영에 따른 소음을 줄이기 위해 길거리 공연 존을 마련하는 등 공연행사를 1개로 대폭 줄였다.

지난해 공연무대가 설치된 남산공원 내 야외 잔디밭에 주 전시관을 설치해 조형작, 대륜대작 등 작품 13,000점을 전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남산공원 일원에는 공룡 등을 형상화한 조형작, 화단국 등 22만점이, 고인돌 유적지 국화단지에 화단국화 등 13만 주 등 40여만 주의 국화꽃 정원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야간에는 조명을 받은 국화꽃이 늦가을의 가을 정취와 어우러져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고인돌유적지 일원에서 열리는 식용 국화따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국화차 시음, 북아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방문객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오는 1일부터 주암호․화순천 사랑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사진촬영대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줄다리기대회가, 2일에는 화순고인돌마라톤대회, 4일 화순 ECO 미술대회, 7일 어린이와 함께하는 BOOK 콘서트, 8일 화순전통시장 고객 사은 대잔치가 국화향연 기간에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화향연 개막 커팅식은 29일 오전 10시 30분 주 전시관 앞에서 구충곤 화순군수 등 기관 사회단체장이 함께한 가운데 열린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 도심에서 가까운 남산공원에 국화향연을 마련해 야간개장 등으로 일과시간 이후에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행사장 주변 교통혼잡에 따른 교통대책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