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반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검색 입력폼
탑뉴스

2015. 전반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가르침과 배움의 행복이 공존하는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4월 30일(목)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관내 초·중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초등돌봄강사 160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찬회에서는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파악하고, 교수학습방법 및 생활지도 등에 대한 친절한 안내뿐만 아니라 외부강사와 돌봄전담사의 내․외면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호응도가 아주 좋았다.

□ 이날 교육장은 외부강사와 돌봄전담사에게 학생 한 명 한 명이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고 재능을 꽃피울 수 있도록 정성과 전문성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특히 연찬회에 참여한 A외부강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화순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이 참 행복하다.’고 하였으며, B돌봄전담사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고 앞으로 삶에 대한 목표를 확실히 정할 수 있는 참으로 뜻깊은 연찬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배우는 이와 가르치는 이가 모두 행복한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외부강사들과 돌봄전담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방과후학교의 개선점에도 귀 기울여,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수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