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이선의장 |
민족고유의 명절을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빌며, 아울러 부모 형제 그리고 이웃들과 정을 나누기 위해 고향을 찾아오신 귀성객 여러분을 환영하며 고향 발전에 힘을 모아 준 점에 대하여 충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사다난 했던 을미년을 보내고 희망을 안고 새해를 맞이 한지도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해는 지역사회 발전과 국리민복 증진을 위해 한차원 높� 의정활동을 펴 나갔으며,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의정을 전개하여 생산적인 선진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했었고, 금년에도 변함없이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민과의 역량을 결집하여 의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굳게 다짐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지난해에 이끌고 추진한 일을 반성과 평가를 통해서 새로운 계획으로 연속성을 가지고 이끌어 나가겠으며, 새로운 사업들을 계획하여 추진토록 하는데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해결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일이 추진되어 큰 성과를 얻어 군민들의 가슴에 희망을 안겨주고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면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군민본위로 실천하겠습니다.
지난 해 우리 군에서는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화순백신산업 우수특구선정, 화순적벽개방, 100원 효도택시 운행, 그리고 전남대의대의 화순이전을 시작하는 등 경제발전, 문화관광, 복지사각지대 지원 등을 가시적으로 실시하여 성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금년에도 지난 해에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정착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암 치료에 경쟁력있는 화순전대병원에 외국인을 비롯한 많은 환자 들을 유치하는 의료산업을 적극 육성하여 연계된 활동방안을 검토하여
우리고장을 건강단지로 조성하는 계획도 검토 연구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화순적벽을 비롯한 우리고장에 있는 각종 유산과 유적지 관광지를 널리 홍보하여 찾아 온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도록 문화관광산업을 활성화 시켜 나가겠습니다. 관광산업의 기반인 자연환경과 정겨운 인심 그리고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이 충분한 고장이기에 군민과 출향인들이 합심하여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넷째, 지역의 생활환경을 정비하고 농특산물 구매촉진을 위한 행사를 다양하게 펼쳐 소득증대로 살기 좋은 농촌을 찾아와 그대로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실천과제는 오직 군민과 군집행부 그리고 의회가 한 마음이 될때 튼튼한 기초가 이룩되어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렇게 생각할때 우리 의회는 스스로 존재의 이유가 무엇 때문인가를 생각하고 군민들의 행복을 만들 수 있는 맷돌을 돌리는 손잡이 즉 맷손이 되려고 합니다. 맷돌의 위와 아래를 하나로 만드는데 꼭 필요한 맷중쇠는 군민들의 단합된 몫이 맡아야 하겠습니다.
특히 금년 4월에는 20대 총선이 있는 중요한 해입니다.
유권자이신 군민들은 마음의 눈을 크게 뜨시고서 오직 국리민복을 위해 봉사해줄 인물을 선택하는데 다짐을 하시고 국민의 권리인 참정권을 꼭 행사해서 선공후사의 실천적인 사람이 우리의 대변인이 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우리고장이 해마다 하나씩 발전 변화되는 것은 오직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해결의 길로 나선 덕택으로 알고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는 군민과 귀성객의 가정에 웃음, 행복 그리고 하루의 최고의 감동인 건강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세배와 함께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