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2월 19일(금) 대회의실에서 “꿈을 띄우고 끼를 가꾸는 행복한 방과후학교 이렇게 만들어 가요.”라는 주제로 전달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달 회의에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감 및 업무 담당 교사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2016년 전남 방과후학교 가이드라인 및 운영 매뉴얼 안내, 2016년 초등 돌봄교실 운영 계획 안내, 초등 돌봄전담사 인사 관리 요약 및 기타 협의 사항에 대하여 논의하고 현장 개선 의견을 청취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영순)은 지역사회 관계기관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의 상생효과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해줄 것과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성으로 하교 후 돌봄 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초등학생에 대한 돌봄 기능이 강화되기를 희망하였다.
또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수요자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방과후학교 청렴도 제고, 외부강사외의 원활한 인간관계 유지, 새로 변화된 양식에 맞는 계약, 돌봄전담사 업무 등 학교에서 처리할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었다.
특히 방과후운영 메뉴얼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본 후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초등 돌봄교실 등과 연계하는 범정부 돌봄서비스 연계지원 체계 구축 및 운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며,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격차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학교와 화순교육지원청이 하나가 되어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