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서 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받아가세요” - 화순클릭
“보건소에서 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받아가세요”
검색 입력폼
탑뉴스

“보건소에서 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받아가세요”

화순군보건소, 엽산제·철분제 무료 지급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저출산을 극복하고 모성의 건강보호와 건강한 자녀의 출산과 양육을 위해 임산부에게 엽산제와 철분제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엽산이란 비타민의 일종으로 적혈구와 DNA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신경계통 화학성분인 노르에피네프린과 세라토닌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다.

임신 초기인 수정 후 4주 이내 중추신경계가 형성되나 모체에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 결손으로 유·사산 또는 선천성 기형아를 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산제 섭취가 중요하다.

관할 주소지 보건소(지소)에 등록 된 임산부로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임신초부터 3개월까지 엽산제를 지급하고, 5개월부터 출산까지는 철분제를 지급한다.

군 보건소는 이와 관련, 엽산과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 갓 등 녹색채소, 양배추, 버섯, 콩류, 호두, 달걀, 간, 오렌지, 해조류 등의 식품이 임산부 영양에 도움을 주며, 엽산제와 빈혈예방을 위한 철분제 섭취로 출산 후 산모의 건강과 아기의 성장발육을 위해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초기 엽산제를 복용하면 임신 초기에 생길 수 있는 유산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며 “임신초기 임산부는 관심을 갖고 보건소에 방문해 엽산제를 꼭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보건소는 임산부,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보충영양사업,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신생아 난청조기진단, 임신·출산준비교실, 출산용품 등을 지원해 활발한 출산장려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동국기자 3710612@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