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군민의 건전한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제6회 화순열린도서관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 3개 부문으로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독서감상문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한다.
대상도서는 어린이 부문에 ‘기호 3번 안석뽕(진형민 지음)’, 청소년 부문 ‘개 같은 날은 없다(이옥수 지음)’, 일반 부문 [문학]‘물에 잠긴 아버지(한승원 지음)’․[비문학]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역사, 경제, 정치, 사회편(채사장 지음)‘으로 전라도민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다.
원고 분량은 초등부 200자 원고지 5매 이상, 중․고등부 10매 이상, 일반부 15매 이상이다.
응모 희망자는 화순열린도서관 홈페이지(http://hslib.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열린도서관(061-379-3955)으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독서왕을 비롯해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명을 선발해 군수상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2016년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응모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민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군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