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민원편람>은 공통사무와 직제에 따라 실·과·소별 사무, 읍·면 사무 순서로 민원별 사무 안내, 신청 대상자, 신청 방법, 관련 법규, 수수료, 구비서류, 처리 기간과 제출 장소, 민원 처리 흐름도, 신청 서식 등을 수록했다.
공통사무에는 진정, 질의, 건의, 거부 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사전심사 청구, 정부24 민원신청, 구술․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 무인 민원발급기 위치와 발급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실·과·소별 관련 민원을 정리해 찾기 쉽고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군은 매년 민원편람 자료를 수정·보완해 군청 누리집에 안내하고 있다. 민원실 민원인 전용 PC에서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자가 아닌 일반 군민들도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