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제안이 대한민국을 바꾼다!”
검색 입력폼
사회

“나의 제안이 대한민국을 바꾼다!”

화순군, 민생 규제 혁신 과제 공모...3월 17일까지 접수

화순군이 행정안전부와 2021년 민생 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30일간이며 화순군민, 기업, 단체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민생 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은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취업, 창업 등)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절차, 제도, 서류 서식 등)의 개선을 직접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 복지 제도 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 사항) ▲취업·일자리(청년, 경력 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과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재생에너지, 첨단 의료 등 규제) 등 5개 분야다.

복수 공모도 할 수 있고 단순한 건의·민원·진정, 세금감면·보조금 지급, 다른 기관 제안 채택 사항 등은 제외된다.

공모전에 제안된 혁신 과제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장관상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공모 신청서는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재된 서식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서식에 맞춰 작성해, 전자우편(bdj8795@korea.kr) 또는 일반우편(화순읍 동헌길 23 화순군청 기획감사실 의회법무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접수처(061-379-3253)에 문의하거나 화순군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각종 규제를 개선하는 데 많은 군민이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국 기자 mkp03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