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0 성인지 통계’ 발간
검색 입력폼
사회

화순군 ‘2020 성인지 통계’ 발간

성평등 정책 수립 위한 기초자료 마련...정책 개발·계획 활용

화순군이 성평등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될 ‘2020 화순군 성인지 통계’를 발간했다.

전남에서 두 번째로 발간된 화순군의 성인지 통계는 성별 간 차이와 불평등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 여성가족정책 개발과 계획 수립 등에 활용된다.

화순군 성인지 통계의 지표는 크게 ▲인구·가구 ▲혼인 ▲경제 활동 ▲여성 대표성 ▲돌봄․교육 ▲일·생활 균형 ▲건강 ▲연금·공적부조 ▲안전·환경 ▲삶의 질의 10개 영역으로 나뉜다.

여성과 남성의 인구 규모 변화, 소득과 지출상태 등의 차이를 비롯해 군민의 삶 만족도, 정책 욕구, 정책 수혜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23개 세부영역에 153개 개별지표로 구성됐다.

다양한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여건과 현실을 총체적으로 파악한 정보를 인포그래픽 등으로 표현해 보는 사람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만들었다.

화순군은 성인지 통계 자료를 군청 누리집(www.hwasun.go.kr/열린군정/행정정보서비스/성인지통계)에 게시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자료를 수집하고 통계를 발간하면서 화순 여성의 현재 모습을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3년마다 통계를 새로 발간할 계획으로, 시대 상황과 여성 삶의 변화를 반영해 기존 정책을 보완하고 새로운 정책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