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락 도의원, ‘광주~화순 광역철도’ 필요.
검색 입력폼
핫이슈

임지락 도의원, ‘광주~화순 광역철도’ 필요.

지역 균형발전과 광역경제권 구축 위해 반드시 건설돼야.

임지락 도의원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임지락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화순1)은 지난 20일 제364회 임시회 제2차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소관 건설교통국 업무보고에서 국가철도망에서 철저히 소외되고 있는 화순군의 광역철도 구축 계획을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26~’35년)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임지락 의원은 “작년 4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대한 공청회 결과, 광주~나주 광역철도만 반영되고 광주~화순 광역철도 계획은 배제되면서 지역주민들은 크게 실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 의원은 “광주~화순 광역철도를 반드시 포함하여 광주와 전남을 하나의 광역경제 생활권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전남권 광역교통망’을 조성해야 한다”면서 “제5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광주~화순 광역철도가 포함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화순 광역철도 노선은 광주지하철 종착역인 소태역에서 화순 전남대병원까지 연결하는 구간이다. 화순전남대병원, 생물의학산업단지 등 이용객의 교통편의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임지락 의원은 “호남선 고속철도와 경전선 고속전철, 서해안철도까지 이어 광주·전남은 물론 전북까지 연계하는 큰 그림의 철도망을 구축하는 것은 지역 균형발전과 더불어 지방광역권 조성의 출발점이므로 광주~화순 광역철도를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