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완준 화순군수, 주승현 화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구충곤 홍이식 도의원,강순팔 임지락 정형찬 군 의원, 곽화열 화순읍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화순읍 번영회의 신명나는 굿거리장단으로 문을 연 행사는 1부 읍민의 날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는 화순읍 주민자치센터가 주관한 다문화 가정어울마당은 에어로빅 공연을 시작으로 우리 춤 기공체조 댄스스포츠 공연 장기자랑 국악공연 등이 잇따라 열리며 분위기를 돋웠다.
3부 행사는 화순읍 노인회가 주관한 경로위안잔치도 벨리댄스 각설이 공연 대금연주 초청가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주최 측에서 마련한 음료 및 다과 등을 나누며 친목을 도모했다.
제1회 읍민의 상은 남화토건(주) 최상욱 회장이 수상했다.
<>
최 회장은 유당문화재단을 설립 관내 불우학생 및 소년소녀 가장을 위해 매년 장학금 전달 및 화순읍 발전에 헌신·봉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상욱 초대 화순읍 번영회장은 읍민의 날 제정 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최이순(화순읍 연양리), 최명숙(화순읍 일심리) 씨는 지극정성으로 시댁 어르신을 잘모셔 효행 상을 수상했다.
곽화열 읍장은 기념사를 통해 “읍민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 할수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주 번영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화순발전의 기원하는 장이 되길 바라며,애향심을 더욱 고취 시킬수있는 뜻깊은 행사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읍민의 날 행사는 화순읍,번영회,주민자치센터,노인회가 하나가되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