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기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장(민주당 전남 화순 나주)이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유일하게 7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인기의원은 19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위원장으로서 탁월한 경륜과 리더십으로 국회농림수산식품위원회를 우수상임위원회로 선정되게 하는 등 2010년도 국정감사에서의 활동을 인정받아‘2010년도 국정감사 우수위원장’에 선정되었다.
최인기의원은 또한 국정감사 기간 내내 경륜과 리더십, 여야 의원들의 정책 중심의 정쟁 없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함으로써 농림수산식품위원회가 ‘2010년도 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회’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NGO모니터단은 농림부 장관 출신인 최인기의원이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잘못된 법령이나 제도의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 및 실현가능한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여야 정쟁없이 정책 국감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농림수산부 및 행자부 장관 출신으로 탁월한 경륜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민주당 정책위의장을 역임한 최인기위원장이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정책 및 대안제시에 강한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 것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
최인기의원은 오는 23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70여개 시민단체의 연대기구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0년 국회 국정감사 우수위원장′ 상패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 끝 -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