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은 11일 관내 무등산, 화순, 남광주 골프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골프장 경기보조원(케디)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군민에게 일자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골프장 인력 수급에 원활을 기하기로 했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화순군은 교육 대상자 공개 모집과 1주간의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골프장에서는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 대하여 약 6주간의 현장교육을 실시하여 취업과 연계되도록 하였다.
홍이식 군수는 교육대상자 모집과 이론교육은 화순군이, 현장실습과 채용은 골프장이 책임지는 상생의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큰 의미를 부여하였으며 골프장 잔디 및 주차관리, 식당, 사우나, 사무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골프장 관계자는 “골프장 개장 이후 경제적으로 최대의 위기에 직면한 시기에 광주‧전남 최초로 화순군에서 관내 골프장사업자들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는 계기로 삼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군은 금년 10월 중순에 골프장 경기보조원(캐디)양성과정 모집공고를 통하여 교육 대상자를 선발하고 이론과 실습교육을 이수한 자에 대하여 골프장에 취업시킬 계획이다.
상담문의 전화는 전략산업과 고용창출담당(061-379-3042)으로 하면 된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