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가사‧간병 방문도우미 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핫이슈

2013 가사‧간병 방문도우미 사업 추진

화순군,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지원 서비스 실시



화순군은 신체적, 정신적 이유로 원활한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13년도 가사‧간병 방문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화순군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중 가사‧간병이 필요한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중증질환자,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1-21일 신청을 받아 익월 1일부터 방문도우미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방문도우미 서비스는 신체수발지원, 가사지원, 정서지원, 일상생활지원, 간병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저소득층에게 공익성 높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서비스 제공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한 위험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체계적인 방문도우미 지원사업으로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취약계층이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방문도우미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주민복지과 생활보장담당(☎ 379-3281)
또는 서비스 제공기관 화순지역자활센터(☎ 375-4111), 화순효사랑노인복지센터(☎ 373-8865)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